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자료&정보

서울 올림픽공원 핑크뮬리 위치│지하철 한성백제역에서 야생화단지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


안녕하세요 한쌤이에요 :-)

며칠만에 글을 쓰게 되었어요 ㅎㅎㅎ

 

휴일에 다녀온 곳들도 있고, 또 이런저런 써야할 글들이 많은데

바쁘다는 핑계로 하루 이틀 미루게 되었네요ㅠㅠ

그래서 오늘은 글을 두 개 작성하려고 해요~

 

바로 이번 글의 본론으로 들어가볼게요 ㅋㅋㅋ

저는 어제 핑크뮬리를 보러 올림픽 공원을 다녀왔는데요!

 

봄을 알리는 벚꽃 처럼 언젠가부터 가을이 되면 이곳 저곳에 핑크뮬리를 보러가기 시작하던 때부터 늘 가고는 싶었는데, 이전까지는 시험에 발이 묶여 항상 맘편히 놀지 못했었어요;;ㅋㅋ

그러다 이번에 처음으로 가보게 되었는데, 정말 너무 예쁘더라고요!

 

예쁜건 많은 분들이 보시라고~!

이번에 제가 방문했던 올림픽공원 야생화단지,

9호선 지하철 역에서부터 핑크뮬리가 있는 곳까지 가는 길을 안내해드릴게요^^

 


올림픽공원 야생화 단지

 

9호선 한성백제역 2번 출구에서 914m

 

저희는 9호선을 타고 한성백제역에서 내려 야생화단지까지 걸어가기로 했어요.

남자친구와 저는 3시쯤 만나서 출발했고, 한성백제역에는 4시반쯤에 도착했답니다.

 

 

 

한성백제역에 내린 후! 2번 출구로 향했어요.

 

 

 

2번출구 방향으로 나와 에스컬레이터를 총 2번 타고 올라온 후!

출구 오른쪽으로 돌아주시면 주차장이 보인답니다.

 

 

 

저 조형물이 있는 주차장을 왼편에 두고 계속 걷기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가는 길 오른쪽에는 올림픽공원 지도가 나와있는데요.

핑크뮬리를 보기 위해서는 자연생태존의 18야생화학습장을 찾아가면 되는겁니다!

 

 

 

도보를 따라 쭉 직진해주시다가,

이렇게 세 갈래길이 나오게되면 오른쪽으로 가면 된답니다.

 

 

 

그렇게 한동안 이렇게 생긴 산책로를 따라 직진해주시면 돼요~

 

 

 

한참 걷다가 오른쪽으로 소마미술관이 나오게 되면,

잠시 후 왼쪽 편에 음료 자판기가 보이고, 그 옆으로 갈래길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좌회전을 해야해요!

 

 

 

이 조형물이 있는 쪽으로 꺽으셔서 조금 직진한 후에 다시 오른쪽으로 꺾으면!

 

 

 

저 멀리 나무 계단이 보이게 되는데요.

가까이서 보면, 의외로 꽤 높은 계단이 보입니다.

계단에는 백제시대의 유물인 칠지도가 그려져 있네요~

 

여기를 다! 올라가 주세요 ㅎㅎㅎ

 

 

 

계단을 다 오르고 오른쪽으로 꺾어서 조금만 더 걸어가 언덕의 내리막길에 다 다르면 드디어~

 

 

 

찾고 찾던 핑크뮬리가 저 멀리 보이기 시작합니다!!

야생화단지 도착입니다! ^^

 

 

 

생각보다 넓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사진 찍을 수 있는 스팟이 이곳 저곳 많은 곳이에요~~ :)

저희는 삼각대도 준비해 가서 여기 저기서 예쁜 컷들을 많이 건질 수 있었답니다 ㅎㅎㅎ

 

 

 

이렇게 생긴 야생화 구역이 한 12 구역 정도 있던 것 같아요~!

사진은 넘 칙칙한데, 이게 실제는 다르답니다ㅠㅠ

사진에 예쁜 색감이 다 담기지 않는 것이 아쉬울 뿐이네요...

 

 

 

특히 저희는 어제 방문한건데, 평일이고 또 월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구도만 잘 잡으면, 사람 안보이게도 사진 찍을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

 

 

 

그래서 부담 없이 삼각대 세워두고 나란히 서서 사진을 찍기도 했어요 ㅎㅎㅎ

저희를 포함한 대부분의 시민들이 사진 찍을 때 살짝 마스크를 벗고 예쁜 사진 남기시더라고요~

그러고는 다시 급하게 얼른 쓰는게 귀여웠다는...ㅋㅋㅋ

 

 

 

 

영상보시면, 핑크뮬리로만 가득 차 있는게 아니라 갈대?도 있고, 저 멀리 꽃들도 있었어요!!

그리고 야생화 뒤편으로 있는 예쁘게 물든 단풍도 너무 예쁘더라고요~

 


 

저희는 사진 찍는 재미에 시간 가는줄 모르다가, 해가 질 때 공원에서 나와 저녁을 먹으러 갔어요~(다음글 스포!)

해가 지니까 생각보다 날이 많이 쌀쌀했답니다ㅠㅠㅠ

블라우스에 자켓을 걸치고 갔는데, 밤에는 자켓을 입고도 살짝 추울 정도였으니까요.

추위 많이 타시는 분들은 꼭 꼭 겉옷을 잘 챙겨가세요~!

 

 

 

상암 서울 하늘공원은 올림픽공원보다도 훨씬 넓은 단지를 소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 해 코로나 여파로 문을 닫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올림픽 공원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만 같은 걱정도 있지만, 대부분의 시민들이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하고 있기 때문에 큰 걱정 없이 눈호강을 위한 나들이를 다녀오셔도 될 듯 합니다 :)

걱정되시는 분들은 주말을 피하시는게 좋겠죠~?

 

올림픽 공원에 핑크 뮬리 보러 가실 때 혹시라도 길 찾기에 어려움 없으시길 바라며 글 작성해둡니다.

핑크 뮬리는 개화시기가 9~11월로, 지금부터 몇 주 간이 딱 핑크뮬리 철이라고 합니다.

안전 수칙 유의하시고! 꼭 한 번 방문해보셔요~!

 

 

 

 

이제 올림픽공원 근처 맛집을 소개해야겠군요~

그럼 저는 바~로 다음 글로 찾아옵니다 ㅎㅎ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