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저스트원 블루투스 체중계 솔직 후기│인바디 재주는 체중계 장단점


안녕하세요 한쌤입니다 :-)

 

얼마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한 저는! 다이어트 시작과 동시에 체중계를 하나 사게 되었는데요~

집에 있던 체중계를 대신하게 된 주인공, 바로 인바디 체중계입니다!

사실 인바디 체중계를 예전부터 사고싶었는데, 약간 돈 아깝다는 생각에 미루고 미뤘어요.

그동안은 그렇게 다이어트 하겠다는 마음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그랬나봅니다;;

 

그런데 마음먹고나니까 가장먼저 이 인바디 체중계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지르게된 오늘의 주인공! 어서 소개해드릴게요~

 

<저스트원 블루투스 체중계>입니다.


저스트원 블루투스 인바디 체중계

www.11st.co.kr/products/2914992302?utm_medium

 

[11번가] 저스트원 스마트 인바디 체지방 측정 체중계 JO-S1 블루투스연동

카테고리: 디지털 체중계, 가격 : 21,900

www.11st.co.kr

저는 이전에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구매했는데요.

지금 검색해보니, 여기가 최저가로 뜨네요!

현재 날짜인 2020.10.31 기준, 11번가 사이트에서 가격은 19,150원입니다.

 

 

 

조금 실망스러웠던 것은 저 상태로 배송 왔다는거^^;

저 위에 택배 스티커 붙어 있는 거 보이시죵..? ㅎㅎㅎㅎㅎㅎ

괜히 파손되기라도 하면 어쩌려고 저렇게 보내시는지;;

아무튼 파손 없이 잘 도착하긴 했습니다.

 

 

 

구성품은, 체중계 본체와 줄자와 설명서입니다.

 

일단 저는 외관은 마음에 들었어요~

깔끔하고 딱 필요한 디자인만 되어있어서 보기 좋다고 생각했어요.

설명서 보시면, 어떻게 연결하라고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어요.

 

 

 

세부사항이 나와있고, 한 페이지 넘기면 사용 방법 나와있는데요.

QR 코드 찍고 어플 다운 받으시면 된답니다.

안내되어있는대로, 따라하시면, 체중계 자체는 쉽게 조작이 가능해요~!

 

 

 

그리고 설명서 마지막 페이지에는, 기록을 읽는 데 도움될만한 내용들이 담겨 있습니다.

 

 

 

어플을 켜게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장 아래쪽을 보시면,

측정 / 차트 / 체중계 그림 / 장치 / 사용자

순서대로 버튼이 있어요.

 

여기서 가운데 그림을 눌러주시면 측정 대기 상태가 됩니다.

 

 

 

그럼 이런 화면으로 전환되는데, 이 때 맨발로 체중계 발판에 잘 맞추어 올라가주시면 됩니다.

올라가서 한 3초만 지나면, 측정 기록이 촤라락 등록되게 됩니다!

 

 

 

슬프게도 지방 높음 / 비만도 초과 중량으로 나왔네요ㅠㅠ

그리고 수분과 단백질이 낮음이에요 흑흑....

 

인바디 측정 기능이 괜찮을까싶어 헬스장인바디와 비교해봤는데, 서로 다른 부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대략적으로 뭐 높음, 낮음, 초과 중량 등의 내용과 기록용으로만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인바디는 좀 실망이지만, 제가 여기서 추천드리고 싶은 기능이 몇 가지 있는데요.

우선, 몸무게 측정 시 "옆에 나오는 내용들"이에요.

직전 측정보다 얼마나 증감했는지,

최근 한 달 간 최대 몸무게는 얼마였는지,

목표한 몸무게는 몇 kg인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나와있어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두 번째는 "히스토리" 입니다.

히스토리에 들어가게되면, 지금껏 측정했던 몸무게 키로수가 다 나오게 돼요!

바로 아래처럼요!

가장 윗 부분에는 한 달 간 체중과 지방이 총 얼마나 증감했는지를 보여주고,

아래에는 측정일자별 체중, 지방을 나타내며, 직전에 비해 얼마나 증감했는지를 각각 표시해주고 있어요.

다이어트로 힘들 때, 이걸 확인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히스토리와 비슷한 기능이지만 내 체중의 증감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차트" 기능입니다.

기록이 많이 쌓이게 되면, 이 그래프가 점차 낮아지는 산모양이 되는 날도 오겠죠~?

 

 


 

 

여기까지 저스트원 체중계를 살펴보았는데요.

장단점을 정리해드려야겠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장점

- 측정할 때마다 몸무게 기록이 남는다

- 대략적인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지방, 수분, BMI 등)

- 몸무게 변동을 시각적인 차트로 확인할 수 있다

 

단점

- 인바디 측정 내역이 정확하지 않다

- 어플에 광고가 있어 좀 귀찮다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저는 가격 따져봤을 때, 어플에 측정 기록 남는 기능이 너무 괜찮다고 생각해서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

 

 

 

 

오늘도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샬롬♡